328 0 0 0 0 0 3년전 0

그리스도와의 하나됨을 통한 양자 삼음의 진리란 무엇인가

“그리스도와의 하나됨”을 통해서 그리스도의 아들되심에 참여하는 은혜를 누리자! 아들됨(Sonship)은 새로운 출생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거듭남보다 훨씬 더 고차원적인 역사다. 아들됨은 장성한 나이에 이르렀을 때 상속자가 되는 영예를 얻는 것이며, 아버지가 줄 수 있는 가문의 최고의 존엄을 얻는 것이다. 바울은 중생 보다는 영적 성장과 성숙을 강조했으며, 영적 성장과 성숙의 표준을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으로 설정했다. 그리고 그 고차원적인 역사를 가능케 하는 중심에 그리스도의 죽으심에 연합하는 진리를 두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에 연합함으로써 그리스도의 부활에 연합한 자가 되며, 그리스도의 아들되심에 참여한 자가 되며, 그리스도의 기업에 참여한 자가 되며, 그리고 그리스도의 영광..
“그리스도와의 하나됨”을 통해서

그리스도의 아들되심에 참여하는 은혜를 누리자!



아들됨(Sonship)은 새로운 출생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거듭남보다 훨씬 더 고차원적인 역사다. 아들됨은 장성한 나이에 이르렀을 때 상속자가 되는 영예를 얻는 것이며, 아버지가 줄 수 있는 가문의 최고의 존엄을 얻는 것이다. 바울은 중생 보다는 영적 성장과 성숙을 강조했으며, 영적 성장과 성숙의 표준을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으로 설정했다. 그리고 그 고차원적인 역사를 가능케 하는 중심에 그리스도의 죽으심에 연합하는 진리를 두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에 연합함으로써 그리스도의 부활에 연합한 자가 되며, 그리스도의 아들되심에 참여한 자가 되며, 그리스도의 기업에 참여한 자가 되며, 그리고 그리스도의 영광에 참여한 자가 된다. 그리스도와 우리의 하나됨(Our union with Christ)을 통해서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아들들로 삼으신다. 그 핵심적인 진리가 바로 “양자 삼음”의 진리다.

따라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보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것이 더욱 엄청난 일이다. 이 시대 참 성경 교사는 성도들이 자신의 아들됨을 실현할 수 있도록, 양자 삼음의 진리를 강조하고 가르치는 일을 해야 한다.

클라이드 필킹턴 주니어(Clyde L. Pilkington, Jr.)

미국 햄프턴(Hampton, VA) 교회 목회자이자, A.C.E. 기독교 학교 교장이며, 다양한 성경 수양회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성경의 진리를 회복하고 널리 보급하는 사역에 전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30여권 이상의 책을 썼다.

공동 저자 /

A. E. Knoch(1874-1965)

M. JaegleGeorge L. Rogers(1869-1947)

C. R. Stam(1909-2003)

Tom L. Ballinger

Charles H. Welch(1880-1967)

Russell H. Schaefer(1919-1999)

John H. Essex(1907-1991)

A. Sonnichsen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